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대한민국 배우예술을 디자인하다!

연극영화과 소개

연극, 뮤지컬 분야 국내 최다 수상!!(연기상, 작품)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진과 세계적인 배우교육시스템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배우를 집중 육성합니다!

연극연출·작가 스탭 전공(조명, 무대디자인)

3년(6학기) 동안 다양한 분야의 과목을 통해 연극연출 및 작가 그리고 스탭(무대디자인, 조명)의 전공을 희망하고 있는 재학생들은 1인 2편 이상의 연극공연 연출 참여 및 개발된 희곡은 학과와 연계를 하고 있는 민간극단을 통해 공연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조명과 무대디자인 전공자들은 전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제작에 참여해 전문성을 익히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된 연극영화과

1997년도 대구, 경북 최초 학과로 설립된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20년이 넘어선 전통 있는 학과입니다. 서울 외 지역으로는 오래된 연극영화과입니다. 연극, 영화, TV드라마 분야 배우예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 통해 수많은 예술 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1년 30여편 캠퍼스 연극제 개최! 방송, 연극 영화 워크숍!

연극영화과는 해마다 방송, 영화 연극 워크숍 및 연극제(명품연극열전, 청춘연극열전, 오름연극제, 중암연극제)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졸업 시까지 개인당 10여 편 이상의 연극 작품 참여를 주도하면서 연출, 스탭, 배우로서 전문적 역량을 최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술적 교육 환경으로 연극배우, 연극연출가, 작가 탤런트 및 성우, PD, 문화예술사, 예술인 강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우예술인 집중육성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해당 분야(방송, 연극, 연출, 배우)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5명의 전임교수를 비롯해 외국인 교수(교육연극)와 20여 명의 분야별 외래 전담교수들이 연극영화를 전공하는 배우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예술분야 활동

대경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동문들은 연극배우, 방송, 영화, 연기자, 예술인 강사 및 연극교사, 영화 프로듀서 및 국, 공립 극단에 포진되어 있으며, 연극 문화의 중심인 대학로에서 많은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해마다 젊은 연극제, 밀양여름연극제, 거창연극제, H-스타에 출전하면서 연기대상, 작품대상, 작품상 외 7개 분야를 석권하는 등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해마다 자체 캠퍼스 연극경연대회를 통해 우수한 작품과 전공 학생들을 대학로 공연무대에 소개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