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학기 '리어스토리'(남양주 캠퍼스) > 공연 작품

본문 바로가기

공연활동

대한민국 배우예술을 디자인하다!

공연 작품

2021-1학기 '리어스토리'(남양주 캠퍼스)

페이지 정보

본문

일시. 2021.05.28(금).15시, 18시 ~ 29(토).15시, 18시

장소.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 소극장

지도교수. 김종석

작품. 일시. 장소. 지도교수. 작품. CAST. SYNOPSIS. 2021.05.28(금).15시, 18시 ~ 29(토).15시, 18시 작 :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 공동창작 지도교수 : 김종석 / 무대지도 : 고용대 / 연출 : 박진주 / 조명 디자인 : 장훈, 강동훈, 박주연 / 음향 디자인 : 고강민, 이효주 / 무대 디자인 : 송병준, 이정은, 조규형 / 의상 디자인 : 고승언, 문주은, 문주희 / 소품 디자인 : 남하준, 이혁호 /

CAST. 리어1 - 장훈, 송병준 / 콘월 - 송병준, 이혁호 / 리어2 - 강동훈, 이혁호 / 거너릴 - 선지수, 이정은, 문주은 / 리건 - 이효주, 최희정, 박진주 / 코델리어 - 박주연, 정희정 / 에드먼드 - 고강민, 고승헌 / 에드거 - 고강민, 고승헌 / 글라스터, 화자 - 조규형 / 오스왈드 - 백대선

SYNOPSIS.
화자가 리어왕이라는 책을 소개하며 극은 시작된다. 그리고 화자의 이야기를 전개시켜줄 인형들은 모두 그의 말에 의해 조정되며 각각의 역할을 맡는다.
이야기는 이렇다. 영국에 리어라는 왕이 나이가 들어 자신의 세 딸들에게 나라를 분배하려 한다. 분배의 조건은 딸들이 자 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말로써 표현하는 것이다. 첫째 딸 거너릴과 둘째 딸 리건은 말을 잘해서 넓은 영토를 상속받게 된다. 그러나 셋째 딸 코델리아는 아버지를 사랑하지만, 그 사 랑을 입에 발린 말로써 표현치 못해 아무것도 받지 못하고 쫓 겨나게 된다.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려 애쓰기보다는 그 외형에만 너무 치중 한 리어는 결국 사악한 거너릴과 리건에게 버림받고 만다. 순 간의 잘못된 선택과 아집과 오만이 불러온 파국과 마주하게 된 킹 리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음악극 <리어 스토리>는 서사적 기법을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이야기 자 체에 깊이 몰입하지 않도록 연출 방향을 잡았다. 아집으로 가득 찬 권력자 가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마주하게 된 파국을 통해 무엇을 생각 해볼지는 관객의 몫으로 남겨둔다.
한 편의 연극이 무대에 올려지기까지 무대가 넓건 좁건 간에 그 공간을 채 워가기란 작업에 임하는 모든 이들에게 엄청난 자기희생을 요구한다. 제작 실습에 참여한 2학년 A반 모두가 이번 작품을 통해서 자기희생의 진정한 의미와 연극 정신을 조금이나마 얻어 내길 바란다. 그리고 막이 내림과 동 시에 그간의 시간들이 결코 헛되지 않았다고 느끼길 간절히 바라본다.
작품에 참여한 이들 모두가 훗날 다른 공간에서도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진정한 공연예술인으로 인정받을 그 날을 꿈꾸며, 매 순간 성장하는 연극 학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지도교수 김종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