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과 궁금증 해결 QA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대한민국 배우예술을 디자인하다!

공지사항

연극영화과 궁금증 해결 QA

본문

1.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언제 개설되었나요?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1997년도에 개설되었으며 대구경북 및 경상권에서는 최초로 설립된 학과로 올해 25주년된 전통있는 학과로 배우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기숙사는 되어 있나요?

> 기숙사는 남여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2인실도 활용할 수 있는 행복기숙사등 총 3개동의 기숙사가 있습니다.

3. 3년제인가요 4년제 인가요?

>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3년제로 졸업후 1년 심화과정을 이후 할 경우 학사학위가를 받으실수 있으며 대학원으로 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독학사, 통신수업, 사이버강좌를 통한 학점 취득이
아닌 학사학위와 동일한 과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포괄적인 4년제입니다.

4. 연극영화과와 K-연극영화뮤지컬과의 차이는?

>전통있는 연극영화과는 본교가 유일합니다. 남양주에 개설되어 있는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뮤지컬을 기반으로 하는 뮤지컬과에서 학과명칭을 변경한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연기와 뮤지컬 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연극영화과로 연극을 기본으로 배우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는 연극영화과가 유일합니다. 연극영화과가 남양주 캠퍼스 개설당시 k-연극영화과로 운영이 되었으나 본교체제 전환후 25년동안 유지한 연극영화과로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학과의
전통이 다르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커리큘럼은 ?

>연극을 기본으로 하며 교육의 세부과정은 연기, 공연스텝, 극작, 연출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학년별로 연극제작실습, 영화촬영실습, 드라마촬영등 과목이 세분화 되어 있으며 모든 과목 영역에는 배우로써 다양한 장르의 연기를 표현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교육환경은?

> 올해 연극영화과는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최첨단 플로워 실습실3개, 소극장, 분장실습실, 촬영실습실, 대공연장 등 배우 직무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수행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7. 대구경북과 서울지역 학과와 차이는?

>>글쌔요. 문화에술이 서울경기원에 집중되어 있는 것은 맞습니다만, 서울경기권의 대학을 졸업 했다고 해서 활동의 지역성이 서울경기권에만 해당 될수 없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배우는 지역과 대학의 브랜드 이미지와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배우는 배우로써의 그 존재가치가 크죠. 지역보다는 교육의 시스템과 환경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대구는 문화에술, 공연도시이고 연극, 뮤지컬, 오페라, 공연예술축제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곳 입니다. 다양한 전문인력들이 요구되고 필요한 지역입니다. 연극분야만 보더라도 대구는 대명공연거리를 통해 소극장, 공연문화가 대학로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고 많은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우는 그 이름이 브랜드 입니다.

6. 재학중 몇편의 연극을 경험 할수 있나요??

>>국내 유명한 배우들 중에 많은 분들이 연극의 경험이 많고 극단 작품을 통해서 캐스팅 되어 방송, 영화에서 활동하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그만큼, 기초연기를 확고하게 마련 할 수 있는 방법은 연극경험인데요. 학과에서는 매학기마다
연극제작실습을 하고 있고 졸업공연을 합니다. 3년 6회와 방학에는 다양한 방학작품을 통해 연출, 극작, 배우, 스텝으로도 전문적인 경험을 하실수 있습니다. 졸업때까지 최대 12편의 연극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7. 연극영화과의 교수님들은요?

>>연극이론과 비평, 연출, 배우, 공연전문가, 방송제작자등 20여명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계십니다.

8. 수시와 정시때 실기평가는요?

>>공통으로 보는 것이 자유연기, 화술, 특기 입니다. 자유연기는 한정된 희곡에서의 지원자의 역량 보다는 다양한 장르에서 발췌한것으로... 자유연기를 구성하실수 있지만 자율 희곡을 추천합니다. 가급적 5-7분내외 입니다.

9.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일반전형은 인문계, 특목고를 포함한 자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별전형은 두가지 입니다. 독자기준과 일반 특별전형으로 독자기준은 일반전형 지원 대상자중 실기평가가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지원자가 실기 100%로 평가가 되는 제도이며 특별전형은 TV, 연극, 영화,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동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특별면접으로 선발하는 제도 입니다.

10. 반영 비율은요?

> 일반 전형 지원자는 실기 70% 내신 30%로 100분율로 평가를 합니다. 특별전형과 독자기준은 실기 100%로 평가하는 차이입니다.

11. 졸업후 진로는?

>>학과의 전공특성과 맞는 분야는 배우, 에술강사, 영화드라마방송 배우, 공연예술 스텝, 작가, 연극과 연기지도사, 극단, 시립극단 및 공공극단

12. 대학원 진학율은?

>4학년을 졸업하고 대학원을 희망할 경우 90%이상이 합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도 대학원 진학원 동국대학교, 세종대학교, 중앙대학교, 성결대학교 연극영화교육학과 와 교육대학원으로 진학을 했습니다.

13. 3년제 졸업후 4년제 편입은요??

> 4년제 학사편입의 경우 2년제 졸업의 기분에 부합되는 학접 취득이 가능 할 경우 해당 됩니다. 4년제 도입후 학사로 편입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서울경기권의 대학으로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진학자의 경우 전공을 살려 연극영화, 연극, 영화, 공연예술계열로 편입을 하고 있으나 개인의 판단으로 일반학과로 다양한 편입을 하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연극영화과님에 의해 2022-10-06 20:47:42 입학상담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