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신입생 선발Q&A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대한민국 배우예술을 디자인하다!

공지사항

2022년도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신입생 선발Q&A

본문

Q. 2022 학년도 차수별 선발 인원은?

 

연극영화과는 수시1차에서 총 22<일반 11/독자기준11> 연기전공(15), 연출(2) 연극이론(1), 극작(1), 공연스탭(3) <분장,조명,무대>를 선발하며 수시2차에서는 16/정시 18명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Q. 반영비율 및 독자기준 특별전형 지원 방법은?

 

반영 비율은 실기70% 내신 30%를 백분율로 환산해 적용하며 정시도 동일합니다. 독자기준(대학기준) 특별전형은 연기교육단체, 연극및예술관련기관, 각 학교연극반, TV방송, 연극, 영화 출연 유 경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실기 100%로 반영합니다. 만약, 지원자가 특별전형이 유리하다고 판단되면 원서접수시(대학자체전형)으로 접수를 하시길 바랍니다.

 

Q. 각 차수별로 경쟁률은 얼마나 되나요?

 

전국연극영화과에서는 각 차수별로 선발인원이 다릅니다. 수시1차에서 1명을 선발하는데 50명이 지원했다면 10:1이 됩니다. 경쟁률은 선발인원과 같이 판단해야 합니다.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평균 수시 9:1, 수시27.8:1, 정시 12:1 정도이며 독자기준(3년평균기준), 인문계, 특성화고 지원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쟁률 보다 중요한 것은 지원자의 지원동기와 재능과 표현의 차이입니다.

 

Q. 자유연기를 반드시 연극(희곡)에서 준비를 하나요?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번에는 지정희곡이 없으며 지원자의 캐릭터와 표현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희곡의 독백은 지원자의 표현의 정도, 준비성, 재능, 역할의 소화능력, 움직임과 상황 설정 등 다양한 판단 기준이 되니 독백표현을 권장 합니다.

 

Q. 특기준비는?

 

특기는 지원자 전체가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와 한국무용, 움직임과 율동, 신체활용 퍼포먼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합니다. 자유연기로 지원자의 재능표현의 한계가 있으니 준비하시면 평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 수시1차 및 각 차수별 실기 일자를 선택 할 수 있나요?

 

수시1차 실기평가는 108()~9()요일 이틀에 걸쳐 진행 됩니다. 지원자 접수 마감후 각 지원자에게 별도의 공지를 통해 일정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실기고사는 본교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서울,경기권 지원 및 기타 사유로 인해 남양주 캠퍼스 실기선택자에 한해 실시할 에정입니다. 본교 캠퍼스 실기평가를 권장 합니다. * 별도 공지예정

 

Q. 대경대 연극영화과 전공은요?

 

대경대 연극영화과 전공은 단일전공입니다. 커리큘럼은 배우양성 과정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연출전공은 2명 이내입니다. 3년 동안 다양한 작품 연출 및 지도교수 1:1 연출 멘토링 수업을 통해 개발되어 집니다. 36학기 동안 재학생들은 총 11편의 연극제작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배우, 스탭, 연출)등을 각 연극제작 프로그램별로 전문인원이 선발되어 참여 하고 있습니다.

 

Q. 4학년과정을 운영하나요?

 

연극영화과는 4학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년 전문사 졸업후 개인 지원에 따라 4학년(심화과정)에 지원해 과정이수 후 대학원으로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Q. K-연극영화과와 연극영화과의 차이가 있나요?

 

같은 학과입니다. 다만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기존 뮤지컬과가 학과명칭이 바뀌었습니다.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1996년도에 학과가 개설되어 2019, 2020년도에 K-연극영화과로 신입생을 선발하였으나 학과명칭은 전통에 따라 연극영화과로 올해부터 표기됩니다. K-연극영화과는 올해부터 연극영화과로 명칭을 통합했으며, 뮤지컬과는 K-연극영화뮤지컬과로 학과 명칭이 바뀌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배우, 연출들을 배출하고 있는 전통있는 연극영화과는 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유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