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언론뉴스
커뮤니티

언론뉴스

언론뉴스

대경대 연극영화과 청소년 독백경연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극영화과 작성일16-05-24 19:20 조회1,146회 댓글0건

본문

대경대 (총장 이채영)가 지난 22일 경상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독백 경연 예선대회’가 이 대학 연극영화과가 경상권 대표대학으로 주관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백대회는 한국대학 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제 22회 젊은 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전국 청소년 독백연기 경연대회’로 대학진학의 등용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여한 지원자들은 경상권 지역(경북, 대구, 부산, 울산, 포항)등 미래의 한국공연예술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연기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연극교육과 그 선행교육기관인 고등학교 예술교육을 올바르게 연결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예선은 연극이론 필기 시험과 (지정대사)로 진행되며 예선 실기 지정작품들은 안톤체홉의 ‘갈매기’, 김명화의 ‘돐날’으로 테스트가 이루어졌으며 전국에서 지원한 19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심사에는 대구시립극단 이동학 연기훈련장과 전 대구시립극단 이국희 예술감독 등을 비롯해 학과 교수들이 심사를 맡았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6월 21일 서울에서 열리는 본선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대경대학 연극영화과는 전국 연극영화과 개설 학과들이 참여하는 ‘젊은 연극제’에 연극 ‘에쿠우스( 지도교수 우현철)로 참가해 6월29~30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이 게시물은 연극영화과님에 의해 2017-08-29 18:12:16 공지사항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